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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연가스 재액화 시스템 독자 개발로 차세대 선박 시대 문 연 대우조선해양, 친환경 LNG운반선 2척 수주
- 독자 개발한 천연가스 재액화 시스템 탑재…시장 수요 ↑, 차세대 선박 시장 내 입지 ‘탄탄’- 2012년 세계 최초 천연가스 추진 LNG선 수주 이어 BW 社로부터 두 번째 프로젝트 수주- 초대형 LPG선 수주 후 이틀만에 연이은 낭보불과 이틀 전 초대형 LPG 운반선을 수주한 대우조선해양(www.dsme.co.kr 사장 고재호)이 고압 천연가스 연료공급장치가 적용된 신개념의 친환경 LNG운반선을 수주하며 연이은 낭보를 알렸다.대우조선해양은 17일 저녁(현지 시간) 싱가포르 현지에서 열린 계약식에 참석한 고재호 사장이 BW 社와 맺은 173,400~180,000㎥급 ME-GI LNG운반선 2척에 대한 수주 계약서에 서명했다고 18일 밝혔다. 2척의 선박은 모두 대우조선해양 거제 옥포 조선소에서 건조되어 각각 2017년 말과 2018년 초에 각각 인도될 예정이다.특히 이 선박에는 선박엔진 제작사인 만디젤 (MAN Diesel) 社가 개발한 천연가스 엔진 ME-GI(MAN Electronic Gas-Injection Engine)와, 대우조선해양이 자체 개발해 특허 보유중인 천연가스 재액화 장치 ‘PRS(Partial Re-liquefaction System 이하 PRS)’가 탑재된다.PRS는 대우조선해양이 독자 개발한 천연가스 재액화 장치다. LNG운반선은 기체 상태의 천연가스를 액체로 변환시켜 운송하는데, 운항 중 일부 가스가 자연 기화되어 버려지는 데, 이를 막기 위해서는 자연 기화되는 가스를 재액화시켜 화물창으로 돌려보내는 장치가 필요하다.대우조선해양이 개발한 PRS는 기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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