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DSME

어워드
close

DSME Today

DSME Today
제목 가족만족경영, 열정주부아카데미 개강 관리자 2012.04.09

- 대우조선해양 제14기 열정주부아카데미 입학식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고재호)은 지난 3일 이 회사 열정관에서 경영혁신총괄 조국희 전무, 노동조합 성만호 위원장, 거제대학교 정지영 총장, 평생교육원 김정우 원장과 134명의 직원부인이 참석한 가운데  열정주부아카데미 14기 입학식을 열었다.

 

주부들의 배움의 장인 14기 과정은 총 12주 과정이며, 직원 부인(가족사/협력사 직원 부인 포함)들을 대상으로 노래교실, 천연비누&화장품, 포크아트, 다이어트요가, 바리스타, 홈패션, 요리교실, 기초도예, 도예물레 등 9개의 전문과정이 개설되었으며, 홈패션·다이어트 요과 과정에는 베트남·중국 이주민 주부들이 참여하여  취미와 여가생활에 도움을 줄 강좌로 꾸며졌다.

 

또  열정주부아카테미 14기 주부들은 12주간의 교육기간동안 건강, 자녀교육 등의 특강과 단합여행, 알뜰장터, 봉사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러한 과정은 지역적으로 부족한 문화활동에 대한 욕구를 충족 시켜주는 과목들이 많아 주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13기 때 개설된 바리스타 과정은 요즘의 인기를 반영하듯 7대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13기 이수자 12명 모두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창업을 준비하는 주부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이 회사 김보현 대리는  “입학생 134명중 처음으로 외국인 주부 2명이 입학, 교육을 진행하게 되어 뜻 깊다. “ 는 말과 함께 ”여기 모인 입학생 여러분 모두 따뜻하게 맞이해 사랑과 열정으로 서로 도와가며 한사람도 낙오 없이 졸업 했으면 좋겠다. “ 고 말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대우조선해양의 열정주부아카데미는 2005년부터 현재까지 총 1,872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끝.

 

■사진설명  - 사진1 : 입학식에서 조국희 전무의 축사
                    사진2 : 입학생 대표 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