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영역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하단영역 바로가기

DSME

어워드
close

플랜트

대우조선해양은 인류에게 풍요로운 생활을 제공, 청정한 지구환경을 보호하며
명실상부한 Global 종합중공업 그룹으로 거듭나기 위해 바다를 넘어
전기, 물 및 자원을 공급하는 플랜트까지 그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은 명실상부한 글로벌 종합중공업 그룹으로서 지구 환경 보호는 물론, 인류의 풍요로운 삶 제공을 위해, 전력, 물 및 에너지 자원을 공급하는 다양한 플랜트 사업분야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해양플랜트 분야에서 검증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가스, 석탄, 오일 등의 다양한 원료를 기반으로 한 육상 발전설비, 부유식 발전플랜트(BMPP: Barge Mounted Power Plant), 화공플랜트 및 나아가 원자력 발전 플랜트에 이르기 까지 최첨단 기술 및 우수한 설비를 제작, 공급하는 Total Solution 업체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산화탄소 포집(CCS: Carbon Capture & Storage) 기술을 접목한 친환경 발전이라는 차별화 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구 온난화 방지를 위한 청정에너지 분야 개척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BMPP

DSME standard 100MW BMPP with CCS

DSME형 부유식 발전설비 건조 기술
물위에 떠다니는 차세대 신 동력

대우조선해양의 세계 최고의 선박 건조 능력과 해양플랜트 시공 경험의 노하우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부유식 발전플랜트(BMPP)를 자체 개발하여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새로운 발전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습니다.
BMPP란 해상 또는 강을 이용하여 이동이 용이하도록 Barge 위에 발전설비를 설치한 것으로 전력 공급이 어려운 도서 지역 또는 전력이 긴급히 필요한 곳에 전력을 공급 하는 설비 입니다.
대우조선해양에서 건조하는 BMPP는 가스, 오일 뿐만 아니라 석탄을 이용하여 전력을 생산 할 수 있는 여러 종류의 발전설비를 탑재 할 수 있으며, 연료 공급 및 운용상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하여 탄력적인 장비 배치가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 육상발전설비에 비하여 계약에서 인도 까지 전체 공사 기간을 단축 시킬 수 있고, 현지에서의 작업을 최소화 및 품질을 최대화하여 건설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이산화탄소 포집(CCS: Carbon Capture & Storage) 기술을 접목 할 경우 미래환경 규제에 대한 유연성을 확보 할 수 있는 친환경 발전설비 입니다.
대우조선해양은 전 세계 어느 곳이든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차별화 된 BMPP를 공급하여 안정성이 높고 친환경적인 발전설비를 제공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Khanom 75MW Oil-fired BMPP 대우조선해양은 종합적인 제작능력으로 에너지 발전과 저장 효율이 뛰어난 발전 설비를 만들어 왔으며, 75MW급 Khanom Oil-fired BMPP를 제작/인도하여 가동 중에 있습니다.